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게임산업은 향후 5년 이내에 전세계 소비지출에서 유료 방송과 영화를 추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영화 관객에 비해 모든 연령대에서 게이머의 비율이 높기 때문에 TV와 모니터가 게임 콘텐츠를 즐기는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그 결과, 삼성, LG와 같은 주요 전자 회사들은 게이머들을 겨냥한 콘텐츠와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대만의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TrendForce)가 기업들의 지출 감소로 올해 전 세계 노트북 출하량이 지난해보다 13% 감소할 것으로 전망하는 등 고성능 게임용 노트북 수요 증가도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인공지능(AI)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고성능 게임용 노트북이 주목받고 있어 소비자 시장 전체 수요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최고의 게임그래픽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모니터 시장도 삼성과 LG가 주도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DSCC에 따르면 올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와 미니LED 등 프리미엄 모니터용 패널 출하량은 380만대로 전년 대비 72% 증가할 전망이다. 삼성과 LG는 게이머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게임 운영 환경에 맞춘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내놓았다.
게임산업과 영화산업은 소비자의 관심과 엔터테인먼트 지출을 사로잡는 능력 면에서 경쟁력 있는 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 두 산업 모두 독특한 형태의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며, 소비자들은 종종 레저 활동에 소비할 예산과 시간이 제한되어 있다.
그러나 두 산업도 뚜렷한 차이가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영화는 전형적으로 관객이 앉아서 화면에 펼쳐지는 이야기를 보는 수동적인 형태의 오락이다.이와는 대조적으로, 게임은 플레이어가 적극적으로 게임 세계에 관여하고 이야기의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선택을 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한 형태의 오락이다.
대상 관객과 전체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측면에서 어느 정도 중복될 수 있지만, 게임과 영화 산업 또한 서로를 보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많은 성공한 게임들이 영화로 각색되었고, 두 산업 모두 스트리밍 플랫폼과 디지털 유통 채널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2021년 9월 현재 게임업계에서 수익면에서 가장 큰 회사는 여러 자회사를 소유하고 게임개발사에 투자한 중국의 다국적 대기업 텐센트 홀딩스였다. Tencent의 포트폴리오에는 League of Legends, Honor of Kings, Fortnite 등의 인기 게임이 포함되어 있다. 2020년에 Tencent는 약 4820억 위안(약 740억 달러)의 총 매출을 보고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28% 증가한 것이다. 게임 산업의 다른 주요 업체들로는 소니, 마이크로소프트, 닌텐도, 액티비전 블리자드, 일렉트로닉 아츠가 있다. 다만, 이러한 기업의 순위나 위치는, 시장의 동향이나 소비자의 기호의 변화에 의해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게임 중독은 사람의 육체적, 정신적, 사회적 행복에 몇 가지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게임 중독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회적 문제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사회적 고립: 게임 중독은 사람들이 게임을 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가족이나 친구들과의 사회적 활동에 참여하는 시간을 줄임으로써 사회적 상호작용과 고립의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긴장된 관계:그 사람의 중독은 또한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를 긴장시킬 수 있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 사람의 행동에 의해 무시당하거나 좌절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 학업성취도나 업무성취도 저조:과도한 게임은 학업이나 업무 수행의 저조로 이어질 수 있는데, 이는 그 사람이 그들의 책임을 무시하고 오로지 게임을 하는 것에만 집중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재정적인 문제: 게임 중독은 또한 재정적인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왜냐하면 그 사람은 게임, 게임 장비, 그리고 구독에 상당한 돈을 쓸 수 있기 때문이다.
- 건강 문제:게임을 하는 동안 장시간 앉아 있는 것은 비만, 나쁜 자세, 눈의 피로와 같은 건강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 수면 장애: 과도한 게임은 사람의 수면 패턴을 방해할 수 있고, 불면증이나 다른 수면 장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공격성과 폭력성:일부 연구는 게임과 폭력 사이의 관계가 여전히 연구자들 사이에서 논쟁의 대상이지만, 과도한 게임이 일부 개인에게 공격성과 폭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시사한다.
전반적으로, 게임 중독은 개인의 삶의 질과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대한 사회적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중독의 징후를 인지하고 필요하다면 도움을 구하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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