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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

"2년 반 기다리라"던 국산차, 이젠 7개월이면 출고

한국의 국산차 출고 대기 기간이 지난 반년 간 크게 줄어들었다는 기사 내용입니다.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이 완화되면서 생산이 정상화된 덕분으로 인기가 높은 하이브리드차와 전기차를 제외한 내연기관차의 경우 인도 기간이 평균 3주~7개월로 짧아졌습니다. 인기가 높아 대기 기간이 긴 하이브리드차와 전기차를 포함해도 인도 기간은 최장 10개월이었습니다.

이번 달 현대차의 세단 아반떼의 1.6 가솔린 모델의 경우 이번 달 계약 시 인도 기간이 3개월이며, 6개월 전 대비 7개월이나 줄었습니다. 지난해 말 7세대 완전 변경 모델로 거듭난 그랜저도 2.5 가솔린, 3.5 가솔린 모델의 인도까지 각각 4개월과 6개월이 소요되었으며, 하이브리드 모델의 대기 기간은 8개월이었습니다. 기아의 K5와 K5의 가솔린 모델들도 작년 10월 계약 후 차를 인도받기까지 4주~4개월로 출고 기간이 짧아졌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이 완화된 영향으로 생산량이 정상화되어 출고 대기 기간이 줄어든 것으로 해석됩니다.

기업의 역할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이 해소되어 생산량이 정상화되면서 국산차 출고 대기 기간이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이 제품 출고 시기를 줄이기 위해서는 원자재 및 부품 수급 안정화와 생산 계획 수립 등 공급망 관리에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생산 라인의 효율성을 높이고, 생산 프로세스의 최적화 및 자동화 등으로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기업은 적극적인 기술 개발과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제조 분야의 디지털화와 인공지능 기술 도입 등을 통해 생산 라인을 혁신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고객의 수요에 맞춘 민첩한 대응도 필요합니다. 수요 예측을 통해 생산 계획을 세우는 것은 물론, 대기 기간을 줄이기 위해 생산과정 중에 발생하는 문제를 신속하게 대처하고, 출고 전 검수와 품질 관리 등의 프로세스를 강화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빠른 출고와 고객 만족도 향상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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