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제도 개혁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열린 국회 본회의 이틀째에 대해 다루고 있다. 그러나 여야 의원들은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의미 있는 논의나 타협 없이 당의 기존 주장을 계속 제시했다. 이런 의견 제시 방식은 시민사회에 의해 비판받았는데, 시민사회는 국회의원들이 자신들의 정치적 견해를 제시하기 보다는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하기를 기대했다.
이 기사는 또한 국회 의원들의 선거 개혁에 대한 관심이 부족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는데, 본회의에 출석한 의원은 50명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이는 국회의 선거제도 개혁 의지에 의문을 제기한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의당 류호정 의원이 다선 의원들을 비판하며 국회의원이 쓸모없다는 민심 앞에 당당하게 서지 못한 데 대해 반성하라고 촉구하는 등 관심을 끌었다.
결국 여야 단일화 합의문 작성 작업은 각 당 지도부에 맡겨질 것으로 예상되며 김진표 국회의장은 추가 위원회를 열어 두 가지 안을 마련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권력당 중진들은 단일안을 만드는 협상이 정치개혁특위에서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민주당의 한 재선 의원은 본회의가 끝난 뒤 여야 3당이 협의체를 구성해 지금까지의 논의를 종합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족수를 늘리면 국회 소집과 관련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현재 국회 정원은 전체 의원 정원의 3분의 1로 정해졌다.정족수를 올리면 국회 개회 및 법안 통과를 위해 더 많은 의원이 출석해야 한다는 의미다. 이를 위해서는 충분한 수의 국회의원들이 항상 참석하도록 하기 위해 더 많은 자원을 할당해야 할 수 있다.
정족수를 늘리려면 더 많은 국회의원을 뽑아야 하는데, 이는 선거를 치르는 데 드는 추가 비용이다. 선거비용에는 투표소, 투표용지, 직원 급여, 경비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비용은 국회의원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증가할 것이다.
게다가 정족수가 늘어나면 국회 회기가 길어질 수 있어 초과근무수당, 인력 및 기타 관련 경비에 더 많은 재원이 할당될 수 있다.
정족수 증가와 관련된 또 다른 문제는 정치적 양극화 확대 가능성이다.국회의원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서로 다른 정당의 의원들이 합의에 도달하고 법을 통과시키는 것이 더 어려워질 수 있다. 이는 정치적 정체로 이어지고 정치 과정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더욱 떨어뜨릴 수 있다.
전반적으로 한국 국회의원의 정족수를 늘리는 것은 국회의 기능과 관련된 특정한 문제들을 다룰 수 있지만, 그러한 움직임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비용과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신중히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한민국 국민은 생각한다. 대한민국 국회의원수를 늘린다고 대한민국이 더 현명해지고 발전하는 모습은 없다는 사실을, 대한민국 국회의원수를 늘리면 오히려 국민의 세금부담만 증가할 뿐이고 자기들의 밥그릇 싸움만 증가할 것이란 사실도 말이다.
대한민국 국민은 국회의원을 신뢰하거나 믿지도 않는다. 그냥 제도가 있으니 뽑을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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