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측면에서 세계 최고의 전기차 강국이 된 중국 전기차 산업의 부상에 관한 것입니다. 중국 전기차 업체들은 이제 기술력과 시장성 면에서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기사에서는 75kWh 배터리를 4분 만에 새 배터리로 교체할 수 있는 니오의 배터리 교환 서비스와 세계 최초의 서비스형 배터리(BaaS) 가입 서비스 상용화에 대해 설명합니다. 기사는 또 2021년 1분기 200여개 모델이 경쟁하는 중국 전기차 시장에서 BYD, Nio, Xpeng 등 중국 토종 브랜드가 테슬라의 모델Y를 제치고 성공한 점을 집중 조명하고 있습니다. 기사에서는 중국 전기차 업체들이 유럽과 태국에 생산공장을 증설해 내수의 문턱을 넘어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하겠다는 계획도 언급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에서 중국이 경제를 앞서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정부의 산업 지원입니다.
중국 정부는 특히 전기 자동차의 개발과 채택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정책과 규제를 시행했습니다. 예를 들어 EV 제조업체와 구매자에게 보조금과 세금 감면을 제공하고 충전 인프라에 투자하며 신차 판매의 일정 비율이 전기차여야 한다고 의무화합니다.
중국은 정부 지원 외에도 전기차에 대한 국내 시장이 크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 나라는 많은 인구, 증가하는 중산층, 그리고 대기 오염과 기후 변화에 대한 우려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모두 전기 자동차에 대한 수요 증가에 기여했습니다. 이것은 국내 자동차 회사들이 전기 자동차 시장에 많은 투자를 하도록 동기를 부여했고 외국 자동차 회사들이 중국에 생산 시설을 설립하도록 끌어들였습니다.
게다가, 글로벌 제조 중심지로서의 중국의 위치와 강력한 국내 공급망은 중국이 빠르게 생산을 확장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함으로써 중국의 EV를 세계 시장에서 더 저렴하고 경쟁력 있게 만들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정부의 지원과 큰 내수 시장, 그리고 강력한 제조 기반이 결합되어 중국이 전기 자동차 시장의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었습니다.
대한민국도 기업이 총력을 기울여 경쟁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무한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 하지만 대한민국 국회를 보라 더불어 더듬당은 어째 모든 정책이 방탄과 연결되어 있으며 자기들의 권력을 유지하려고 하는 정책만 만들고 정부의 정책에 발목만 잡고 있는 모습이다. 국민의 짐당은 어떤가 그냥 무능력하다. 지금의 인간들로는 그 무엇도 할 수 없다. 반성해야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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