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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

이미 29만개 대박…공무원이 만든 '서울라면' 美 수출된다

by 큰섬바위 2024. 3. 25.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237535

 

[단독] 이미 29만개 대박…공무원이 만든 '서울라면' 美 수출된다 | 중앙일보

서울시 공무원이 만든 라면이 미국 등 해외 시장으로 수출된다. 서울시는 24일 "오는 5월부터 미국과 신흥국을 중심으로 서울라면이 수출된다"며 "시장 반응이 좋은 만큼 국물과 짜장라면 각 40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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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를 바탕으로 서울라면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문화 홍보: 서울라면은 서울시가 서울의 맛을 알리기 위한 수단으로 만든 것입니다. 그것은 요리 제공을 통해 도시의 문화를 보여주기 위한 계획의 일부입니다.
  2. 품종: 서울라면은 수프와 짜장 두 가지 맛이 있습니다. 이 품종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선호도를 충족시킵니다.
  3. 상징성: 이 라면들은 일본의 "도쿄 바나나 브레드"와 하와이의 "호놀룰루 쿠키"와 같은 다른 지역 특산품들과 비슷하게, 도시를 상징하는 상품들로 만들어집니다. 이를 통해 제품에 독특하고 로컬한 느낌을 더합니다.
  4. 협업: 서울라면 개발에는 서울시와 식품회사 풀무원의 협업이 포함되었습니다. 이 협업은 라면 생산에 대한 품질 관리와 전문성을 보장할 것입니다.
  5. 칼로리 제어: 제품을 개발하는 동안 건강에 대한 고려 사항이 고려되었습니다. 서울라면은 기존 라면 제품에 비해 열량이 낮아 평소보다 10~15% 낮은 360kcal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에게 더 건강한 옵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6. 시장 확대: 당초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 매장에서만 판매되던 서울라면은 롯데마트, 홈플러스, 쿠팡 등 다른 주요 유통업체로 판매처를 확대했습니다. 이는 성공적인 시장 반응과 추가 확장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7. 심미적 디자인: 서울라면의 포장과 디자인에 관심이 쏠렸고, 글자체, 색상, 로고 배치 등의 측면에서 논의가 진행되었습니다. 포장은 한강의 핑크빛 석양에서 영감을 받은 스카이 코랄 색상을 사용하여 도시의 정체성을 반영합니다.
  8. 사회공헌: 서울라면 판매 수익은 관련 기업이 가져가는 것이 아니라 사회공헌 사업에 배정됩니다. 이는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사회에 도움이 되는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겠다는 약속을 반영합니다.

전반적으로 서울라면은 문화 홍보, 다양성, 상징성, 협업, 건강 의식, 시장 확대, 미적 디자인 및 사회 공헌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기능은 고유성에 기여하며 국내외 소비자에게 어필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cufNt_PyRk&pp=ygUM7ISc7Jq4652866m0

 

https://www.youtube.com/watch?v=Q2Rf_LRnkmY&pp=ygUM7ISc7Jq4652866m0

 

https://www.youtube.com/shorts/KiFN83hXsX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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