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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

해외직구 소비자 불만상담 136%↑…알리 세배로 급증

by 큰섬바위 2024. 3. 29.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4596935?rc=N&ntype=RANKING

 

해외직구 소비자 불만상담 136%↑…알리 세배로 급증

소비자원 분석 알리익스프레스와 같은 중국계 온라인 쇼핑몰이 한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면서 소비자 불만도 적잖게 증가했다. 29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해 접수된 국제 거래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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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시장을 겨냥한 알리익스프레스와 같은 플랫폼에서 해외 직구로 인한 피해 사례가 증가한 것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구체적인 이유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친숙함과 신뢰 부족: 많은 소비자들이 해외 온라인 쇼핑 플랫폼, 특히 알리익스프레스와 같은 중국에서 시작된 플랫폼에 익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친숙성 부족은 플랫폼에 대한 신뢰 부족으로 이어져 소비자가 잠재적인 사기나 사기 활동에 더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2. 언어문화 장벽: 해외 판매자와의 거래에 참여하는 것은 종종 언어 및 문화적 차이를 수반하며, 이는 오해 또는 오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배송 지연, 제품 품질 문제 또는 환불 분쟁과 같은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3. 품질관리제품기준 : 해외 판매자로부터 구매한 제품이 국내에서 구매한 제품과 항상 동일한 품질기준 또는 규정을 충족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소비자는 광고된 것과 다른 품질이 떨어지는 제품을 받거나 위조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물류 문제: 국제 거래를 위한 배송 시간과 프로세스는 국내 구매에 비해 더 복잡하고 예측할 수 없습니다. 배송 지연, 배송 분실 또는 주문 추적의 어려움은 소비자를 좌절시키고 불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5. 분쟁해결을 위한 제한적 청구: 법 제도와 소비자 보호법의 차이로 인해 해외 판매자와의 분쟁 해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판매자가 소비자 보호 규정이 느슨한 다른 국가에 위치한 경우 소비자는 결함이 있거나 배송되지 않은 제품에 대해 상환을 요청하거나 환불을 받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6. 사기 행위의 증가: 특히 알리익스프레스와 같은 인기 플랫폼에서 온라인 쇼핑 활동의 증가는 의심하지 않는 소비자를 이용하려는 사기 판매자를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이는 위조 상품 판매, 피싱 사기 또는 제품 및 서비스를 잘못 표시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해외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인기가 높아지고 해외 판매자와 직거래를 하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이슈 및 피해 사례에 직면할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개선된 소비자 교육, 강화된 판매자 검증 프로세스 및 강화된 분쟁 해결 메커니즘과 같은 조치는 이러한 위험을 완화하고 국제 거래에서 소비자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9JxtkBtMpw&pp=ygUY7ZW07Jm47KeB6rWs7ZS87ZW07IKs66GA

 

https://www.youtube.com/watch?v=T6jgz5J6-s8&pp=ygUY7ZW07Jm47KeB6rWs7ZS87ZW07IKs66G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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